양자중력공간 이론과 그 응용-8 양자중력공간 이론 논문

6. ‘수축된 공간 구조’와 질병

(그림30)은 물질과 결합되어 있는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세부 구조를 그려놓은 것이다.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시공간 팽창도가 주변 공간보다 클 경우 (그림30)과 같이 상호 인력이 발생하여 서로간의 결합력으로 작용하게 된다. 만약 분리되고자하는 경우에는 인력이 형성되어 다시 결합되기 때문이다.

(그림31)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시공간 팽창도가 적당하지 못하고 작을 때, 서로간의 결합력이 약해져 결국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미세 구조가 흐트러지고 그 결과 물질에 해당하는 세포의 기능 이상을 일으켜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시공간 팽창도의 크기는 얼마나 선(善)한가, 얼마나 성결로 들어갔느냐가 좌우하는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악한 마음은 곧 마음에 해당하는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시공간 팽창도의 감소를 가져오고 이는 질병을 유도하게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사람이 선(善)의 단계로 깊이 들어갈수록, 더욱 깊이 성결의 단계로 들어갈수록 마음에 해당하는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시공간 팽창도가 증가하게 되어 세포의 미세 구조 하나하나를 붙드는 힘이 강해지고 주어진 질서를 지키고자 하는 힘이 강해져 강건해지는 것으로 추정된다.

시공간 팽창도가 증가할수록 세포를 이루는 소립자 이하의 구조부터 결합력이 강해지므로 예를 들어 그 본연의 모습이 사각형이면 정확한 사각형의 모습을 유지하려고 한다(그림32). 이는 오류율(error rate)이 낮아진다는 뜻이며 악(惡)을 완전히 벗어버리고 선(善)으로 들어가면 오류가 전혀 일어나지 않게 되며, 이미 오류가 일어나 있는 것도 바로 잡히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반면, 마음에 악이 많아 시공간 팽창도가 작아질수록 정상에서 벗어나 원래의 모습을 잃어버리기 쉬워진다. 즉, 오류율(error rate)이 커져 질병이 생기기 쉬워진다. 더 나아가 악(惡)이 관영하여 시공간 팽창도가 주위 공간보다 현저히 낮아지면 서로 결합되어 있지 못하고 결국, 척력의 작용으로 분해가 일어나 사망하게 된다(그림33).

 

이는 태백일사의 삼일신고 인물편의 내용과 일맥상통하다(방건웅)(유석근)(역해종경사부합편, 27-36쪽, 온누리, 청주 (1948) 재인용.)(계연수).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람과 만물이 같이 삼진을 받았으나 오직 무리만이 땅에 미혹하여 삼망이 뿌리를 내렸고 진과 망이 서로 마주하여 삼도가 지어졌다.

(삼진)은 이르되 성과 명과 정이다. 사람은 온전하게 갖추었고 만물은 치우치게 갖추었다. 진성은 선하여 악이 없으니 상철이 통하고, 진명은 청하여 탁이 없으니 중철이 알고, 진정은 후하여 박이 없으니 하철이 보하며, 진으로 돌이키면 일신이다.

(삼망)은 이르되 심과 기와 신이다. 심이 성에 의지하여 선악이 있으니 선은 복이 되고 악은 화가 된다. 기가 명에 의지하여 청탁이 있으니 청하면 오래 살고 탁하면 일찍 죽는다. 신은 정에 의지하여 후박이 있으니 후는 귀하고 박은 천하다.

(삼도는) 이르되 감과 식과 촉이다. 굴러서 18경을 이루니 감은 희구애노탐염이며 식은 분난한열진습이고 촉은 성색취미음저이다. 무리들은 선악 청탁 후박을 서로 섞어 18경의 갈래 길을 따라 마음대로 달리다가 생장소병몰의 괴로움에 빠진다.

철인은 지감 조식 금촉을 한 뜻으로 행하여 망을 고쳐 진이 되니 신의 기틀을 크게 일으켜 성통하고 공완하는 것이 이것이다.”

 

위 내용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심(心)이 선(善)하면 기(氣)는 청(淸)하게 되며 신(身)은 후(厚)하게 되고, 심(心)이 악(惡)하면 기(氣)는 탁(濁)하게 되며 신(身)은 박(薄)하게 된다. 선(善)청(淸)후(厚)를 온전히 이룬 심(心)기(氣)신(身)을 성(性)명(明)정(精)이라 하며 이것이 곧 진(眞)이다. 이는 성경에서 말하는 성결의 개념과 그 의미가 같다. 이러한 한민족 전통의 기(氣) 개념은 본 양자중력공간 이론으로 잘 설명된다.

 

최근에 기(氣)에너지가 암세포와 면역세포에 미치는 영향과 가축 생육과 질병 예방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있었다. 그 결과를 볼 때, 기(氣)에너지가 면역세포로부터 직접적인 생리활성 물질 분비에 효과를 나타내지는 않지만 생존률, 감염에 대한 질병 저항성, 동물의 생장력, 총체적인 면역력 활성을 통한 생체의 면역항상성 유지와 같은 효과는 인정되었다(우희종). 이는 기(氣)에너지의 효과가 개별적인 세포 자극에 의한 특정한 생리활성 물질 분비보다 전체적인 세포 기능의 오류율의 감소에 의한 항상성 향상에 있다고 하였을 때 위의 결과를 잘 이해할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