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중력공간 이론과 그 응용-14 양자중력공간 이론 논문

12. 다우징 현상(Will Barkley)



다우징(dowsing)은 (그림49)와 같이 Y 또는 L형의 나뭇가지나 막대 또는 추를 이용하여 지하에 있는 수맥, 광맥, 유전(油田)을 찾는 고대 기술이다. 어떤 경우에는 앞의 도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찾기도 한다. 이들 기술은 수천년 전부터 내려왔으며 현재에도 여전히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Dowsing,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http://en.wikipedia.org/wiki/Dowsing)

.

그러나 지금까지 다우징 현상의 근본 원리는 밝혀지지 않고 있었다. 단지 크게 3 가지 선에서 추정하고 있는데, 무의식적인 손의 미묘한 움직임, 전자기장의 영향, 중력의 영향이 그것이다. 그 외 여러 가지 가설들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다우징 현상의 근본 원인은 확대된 개념의 중력(만유인력)에 있는 것으로 본다. 본 논문을 통하여 그 이유를 살펴보고자 한다.

다우징을 위해 사용되는 도구들의 재질에는 특별한 제한 사항이 없다. 사실 매우 미묘하게 평형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가 약간 변화에도 평형상태가 깨어져 움직일 수 있는 고도의 불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도구들은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물론 때때로 안정된 도구들도 있다. 여기서는 가장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몇몇 도구들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Dowsing - Science or Humbug? http://www.lysator.liu.se/~rasmus/skepticism/dowsing.html).

 

(1) Y-로드(Y-Rod)

 

이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도구의 형태라 생각된다. 그 이름에서 말하듯이 Y형태로 생겼다. (그림50)(그림51)과 같이 양쪽 갈라진 끝을 손바닥을 위로 향한 상태로 양손으로 잡고 모아져 있는 끝은 앞을 향하도록 하여 미약한 에너지에도 끝이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고도의 불안정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Y-로드를 구성하는 재질은 전통적으로 Y 모양으로 된 나무 가지와 같은 나무이나 금속, 플라스틱과 같은 어떠한 재질이라도 가능하다.

수맥이 있는 곳에서는 Y-로드의 끝이 위아래로 움직인다.(A Mini-Course in Pendulum Dowsing by Walt Woods, http://www.lettertorobin.org/RBN_html/RBN_10_4_English.html) (Dowsing - an introduction, Ian Pegler, http://web.ukonline.co.uk/ianto/Dowsing%20intro.htm) (한국다우저학회, 수맥탐사, http://www.sumac.pe.kr/course1.html) (수맥을 찾아서, 수맥탐사기법, http://soomaek.net/new/bbs/board.php?bo_table=sm10&wr_id=5)
 

(2) L-로드(L-Rods)

L-로드는 보통 얇으나 강한 철사로 90°로 꺾어 만든다. (그림52)(그림53)과 같이 짧은 끝을 손에 쥐고 긴 끝은 수평으로 회전할 수 있도록 한다. 양손에 각각 하나의 L-로드를 잡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L-로드는 수맥 또는 음기(陰氣)가 모인 장소에서는 X자 모양으로 교차하며, 양기(陽氣)가 모인 장소에서는 밖으로 벌어진다.(한국다우저학회, 수맥탐사, http://www.sumac.pe.kr/course1.html) (이종두)

 

 

(3) 펜듈룸(Pendulum)


 

펜듈룸은 (그림54)와 같이 끈 끝에 추가 달려 있는 모양이다. 어떤 다우저들은 추의 재질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 하며 어떤 다우저들은 매우 중요하다 한다. 그러므로 바느질하는 실 끝에 달린 돌로부터 하여 금줄에 달린 귀한 보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가 기능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추는 앞뒤로 직선으로 흔들리는 상태에서 사용을 하는데 수맥이 있는 곳을 지날 때 추는 회전 반응을 보인다.(Dowsing - an introduction, Ian Pegler, http://web.ukonline.co.uk/ianto/Dowsing%20intro.htm) (F.E.Irons) 이때 회전 방향은 중요치 않다.

   

(4) 바버(Babber)


바버는 (그림55)와 같이 가장 간단한 도구이다. 이것은 휘어질 수 있는 철사나 나뭇가지를 이용하여 보통 1피트 정도의 길이로 만든다. 애호가들은 끝을 조금 무겁게 하기도 한다. 이것은 45°로 아래로 기울여 보통 사용한다.

수맥을 지날 때 바버는 위아래로 움직인다.(A Mini-Course in Pendulum Dowsing by Walt Woods, http://www.lettertorobin.org/RBN_html/RBN_10_4_English.html) (한국다우저학회, 수맥탐사, http://www.sumac.pe.kr/course1.html)

   

(5) 몸 자체

 

어떤 다우저들은 아무런 도구 없이 다우징이 가능하다고 한다.

네델란드 트럼프 박사는 1968년 유네스코에 제출한 보고서에 수맥파 영향에 대해 탐사자는 수맥 위에서 몸 전체가 반응을 일으키며 혈압과 맥박이 상승한다고 발표하였다.(대한수맥연구인협의회, 해외연구사례, http://www.gimoa.kr/front/php/b/board_read.php?board_no=2&no=4&number=1&offset=0&page=1&search_key=&search)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