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 세계에 대한 물리학적 접근 : 공간 구조물-2 양자중력공간 이론 논문

본 론

 

지금까지 공간은 넓이, 길이, 높이만을 가지는 3차원 공간으로 생각해 왔다. 그러나 일부 과학자들은 ‘초끈 이론’, ‘막 이론’을 통하여 9차원 공간, 10차원 공간까지도 말하고 있다[2]. 그러나 우리에게 피부적으로 와 닿는 것은 3차원 공간이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저자의 또 다른 논문인 ‘시공간 팽창도 개념 도입을 통한 새로운 양자중력공간 가설 고찰’을 통해 공간은 넓이, 길이, 높이 3차원 외에 시공간 팽창도(깊이)라는 제4의 속성이 있음을 이미 논하였다. 따라서 여기서는 제4의 속성인 ‘깊이’ 즉, ‘시공간 팽창도’에 대하여 먼저 설명을 드리고 ‘수축된 공간 구조’와 그 구체적인 적용 예를 설명드림으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

 

1. 제4의 공간 차원 ‘시공간 팽창도’

성경 창세기 1장 2절 상반절에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였고, 창세기 11장 11절에 “노아 육백세되던 해 이월 곧 그 달 십칠일이라 그 날에 큰 깊음의 샘들이 터지며 하늘의 창들이 열려” 하였으며, 에베소서 3장 18-19절에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그 넓이길이높이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하여 공간에는 넓이, 길이, 높이 외에 깊음, 깊이라는 제4의 속성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깊이라는 제4의 속성은 물리학적으로는 ‘시공간 팽창도’로 설명된다. 공간의 깊이가 깊다는 것은 내부 공간의 부피가 크다는 말이며, 이는 주어진 공간의 시공간 팽창도가 클 때 성립하게 된다.

‘시공간 팽창도’란 동일한 비율의 시간 팽창도와 공간 팽창도를 함께 이르는 말이다. 어떤 특정 공간의 시간의 흐름이 팽창되어 있을 경우(시간의 간격이 팽창되어, 시간이 느리게 갈 경우) 그 특정 공간상에서도 빛의 속도는 항상 일정하게 되기 위해서는 결국 공간이 같은 비율로 팽창되어야 한다. 따라서 시간과 공간은 항상 같은 비율로 팽창됨으로 이를 합하여 ‘시공간 팽창도’로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사는 주변 공간에서 시공간이 팽창된 공간의 예는 몇 가지를 살펴볼 수 있다. 광속 가까운 속도로 등속운동을 하는 물체의 공간은 시공간이 팽창되어 있다. 이는 물체의 공간 자체의 시간이 팽창되어 시간이 느리게 갈 뿐 아니라 주변 공간이 수축됨을 바라볼 때, 물체 자신의 공간 자체는 상대적으로 팽창되어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으로써 물체 자신의 공간 자체 내부의 빛의 속도는 광속 로 동일하게 유지된다. 광속에 얼마나 가까운 속도로 달리느냐에 따라 그 물체의 공간의 시공간 팽창도가 어떠한가가 정해진다. 광속에 매우 가까운 물체의 시공간은 거의 무한대로 팽창되어 있을 것이고, 광속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등속 운동하는 물체의 시공간은 덜 팽창할 것이다. 시공간이 절대 무한대로 팽창되면 그 속의 시간의 흐름은 정지되어 이른바 ‘시간의 흐름이 정지된 공간’을 형성하게 된다.

따라서 시공간 팽창도의 속성이 관성 법칙을 따르는 중요한 한 분야라고 가정하면, 등속 운동하는 기준계에서 다양한 시공간 팽창도를 가진 공간이 있게 됨으로, 정지해 있는 기준계에서도 다양한 시공간 팽창도를 가진 공간이 존재하리라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예상과 일치하게도 물질의 밀도 분포와 관련된(중력에 의한) 정지된 주변 공간의 시공간 팽창도는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구체적인 예로, 지구 표면 가까이의 시공간은 팽창되어 있고, 지구 표면에서 떨어진 상공의 시공간은 덜 팽창되어 있다. 이 역시 시간의 팽창도와 공간의 팽창도는 동일하게 일치함으로 그 공간 내에서의 광속은 불변하게 된다. 이는 지구 표면에 있는 공간의 원자시계보다 지상 2만km 높이에 있는 GPS 위성에 설치되어 있는 원자시계가 하루 45.7 마이크로초 빠르게 감을 통해서 잘 알 수 있다[3].

여기에 덧붙여 물질의 밀도 분포와 상관없이(중력과 상관없이) 시간의 흐름이 다른 공간이 존재함을 여러 증언을 통해서 알 수 있다. 버뮤다 삼각지에서 실종될 뻔하다 살아온 사람의 증언은 그 공간이 ‘시간의 흐름이 정지된 공간’ 같다는 것이다. 또한 죽은 자의 사후영을 보았다 증언하는 이들이 말하는 죽은 자의 사후영의 움직임을 보면, 몸의 동작은 별로 움직이지 않는 것 같은데 이동 속도는 빠른 특이한 움직임으로 인하여 그 존재가 있는 공간이 시간의 흐름이 다른(시공간 팽창도가 다른) 4차원 공간임을 알 수 있다. 또한 현재 자주 발견되고 있는 UFO의 움직임의 속도는 비정상적으로 빠르다. 이 UFO에 지적 생명체가 타고 있고 UFO가 운행하는 공간이 우리가 사는 공간과 동일한 공간이라고 한다면 급격한 방향전환과 급격한 가속에 의해 그들의 몸은 파괴되어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운행하는 공간이 우리가 사는 공간과 다른, 시간의 흐름이 느린 공간(시공간이 팽창된 공간)을 형성하여 다니는 것이라면 그 움직임의 속도와 그들이 살아남는 이유는 충분히 설명될 수 있다. 시간의 흐름이 느린(시공간이 팽창된) 공간에서는 UFO 그들 자신은 느리게 움직인다하더라도 우리 공간에서 볼 때는 매우 빠른 것같이 보이게 되기 때문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