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의 세계에 대한 물리학적 접근 : 공간 구조물-7 양자중력공간 이론 논문

6. ‘수축된 공간 구조물’과 무지개

만약 그림8과 같은 구형의 ‘수축된 공간 구조물’들이, 물방울들이 상공에 흩어져 있듯 존재하고 있다고 하자. 이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내부의 시공간 팽창도는 주변보다 크다. 따라서 내부 격자 간격은 조밀해 진다. 그러므로 인해 이 ‘수축된 공간 구조물’을 지나는 빛의 파장은 줄어들고 진동수는 변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빛은 물방울을 지나듯이 굴절되게 된다. 그 결과 빛은 각 파장의 빛으로 분해되고 무지개를 형성하게 된다(이는 구형의 ‘수축된 공간 구조물’을 통과하는 빛의 굴절률이 물방울을 통과하는 빛의 굴절률과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구형의 ‘수축된 공간 구조물’의 시공간 팽창도가 정의되었을 경우이다).

성경 에스겔 1장 26-28절에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 그 보좌의 형상 위에 한 형상이 있어 사람의 모양같더라. 내가 본즉 그 허리 이상의 모양은 단 쇠 같아서 그 속과 주위가 불같고 그 허리 이하의 모양도 불같아서 사면으로 광채가 나며 그 사면 광채의 모양은 비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곧 엎드리어 그 말씀하시는 자의 음성을 들으니라”하였고, 요한계시록 4장 3절에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하였으며, 요한계시록 10장 1절에 “내가 또 보니 힘센 다른 천사가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오는데 그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고 그 얼굴은 해 같고 그 발은 불기둥 같으며”하여 물방울이나 얼음 알갱이를 매개체로 하지 않는 무지개가 존재함을 말하고 있다. 이러한 무지개는 ‘수축된 공간 구조물’에 의한 빛의 굴절과 빛의 분해로 설명이 가능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