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팽창도 개념 도입을 통하여 본 우주의 시공간 구조 양자중력공간 에세이

시공간 팽창도라는 개념을 현대우주학에 도입하였을 때, 여러가지 많은 관점의 변화를 유도하게 된다. 시공간 팽창도라는 개념은 매우 단순하고 간단하다. 모든 시공간은 그 고유의 시간 주기의 팽창 정도와 공간 거리의 팽창 정도는 항상 동시에 동일하게 조율되어 맞추어져 있다는 것이다. 이 단순하고 간단한 개념은 그 응용 분야가 매우 풍성하며 우리에게 여러 가지 관점을 새롭게 가지도록 유도한다. 그 대표적인 것 중의 하나가 우리가 사는 우주의 시공간 구조에 관한 것이다.

우리 은하로부터 우리가 관찰하고자 하는 은하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느냐에 따라 그 은하로 부터 오는 빛의 적색편이는 증가한다. 이를 도플러 효과로 해석을 하면, 팽창 우주론이 유도되나, 이를 시공간 팽창도의 개념을 도입하면, 정상 우주론으로 귀결된다.
그러면서 암흑에너지의 비밀이 자연스럽게 풀어진다.

그러면 정상 우주론으로 귀결되어 설명되어지는 우리 우주의 구조는 과연 어떻게 되어 있을까?

설명)
1. 우리 은하로 부터 멀리 떨어질 수록 시공간 팽창도가 증가하는 시공간 구조를 갖고 있다.
2. 위의 시공간 구조의 특성으로 인하여 우주적 척력이 형성된다. 이를 암흑에너지라 한다.
3. 우리 은하는 비활동성 블랙홀을 그 중앙에 가지고 있다. 비활동성 블랙홀은 그 중앙의 특이점이 닫혀 있다.
4. 블랙홀의 시공간 구조는 블랙홀의 중앙으로 가면서 시공간 팽창도가 증가되는 특징을 가진다.
5. 특이점이란 시공간 팽창도가 무한대인 시공간 영역이다.
6. 대부분의 은하는 중앙에 활동성 블랙홀을 가지고 있다. 활동성 블랙홀은 그 중앙의 특이점이 열려 있다.
7. 은하 중심에 형성되어 있는 특이점(열려 있던지 닫혀 있던지에 상관없이)에 의해 거대한 중력장이 형성되어 시공간 밀도가 증가되어 있는데 이를 암흑물질이라 한다.
8. 이러한 우주 구조는 팽창도 수축도 하지 않는 정상 우주 상태로 존재한다.


시공간 팽창도의 도입은 위와 같은 우주의 구조를 유도한다.
이는 현재 많은 천문학적 관측사실에 부합된다.

이러한 개념을 통하여 현대 천문학으로는 풀지 못하고 해석하지 못하던 바를 오히려 깔끔하게 해석해 주는 면이 있다.

오늘날 과학자들은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의 정체를 물질 입자에서 찾으려고 하는데, 본 이론에서는 이를 시공간 입자로 해석하고 있다. 본 이론에서는 광자, 중력자 등을 시공간 입자로 동일하게 본다는 점이 특이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