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비국소적 숨은변수이론 : 양자중력공간이론 (수정) 양자중력공간 에세이

존 벨이라는 과학자는 양자역학의 예측을 모두 설명하는 국소적 숨은변수이론은 존재할 수 없음을 증명하였습니다.
아스펙트의 실험으로 자연계에는 비국소성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양자역학의 확률론적 현상을 결정론적 관점에서 보기 위해서는 비국소적 숨은변수 이론을 찾아내야 합니다.
물론 비국소적 숨은변수이론으로 드브로이-봄의 이론이 있으나 파일럿 파동을 그 자체로는 측정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충분히 대치할 수 있는 새로운 이론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드브로이-봄의 이론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비국소적 숨은변수이론입니다.
아직 고급수학적인 언어로는 기록되지 못하였으나 적어도 기하학적인 언어로는 기록되었습니다.
(그래도 왠만한 수학적 표현은 되어있음)
그것은 바로 시공간 팽창도라는 새로운 개념 도입을 통한 양자중력공간 이론입니다.

현대의 여러 실험의 결과들은 비국소성이 실재함을 증거하고 있고 이를 통해 특수상대성이론의 광속불변의 법칙을 다시 살펴보아야 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생각합니다.
광속불변의 법칙은 비국소성을 인정치 않는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대의 여러 실험의 결과들은 광속불변의 법칙에 수정할 점이 있음을 분명하고도 강력하게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특수상대성이론에 부분적 오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로렌츠의 길이 수축의 해석을 정지한 기준계의 단위 길이의 수축으로 해석하면 이 모든 문제점들이 깔끔하게 풀립니다.
결국 시공간 개체는 고유의 시간 주기 팽창과 공간 거리 팽창을 동시에 갖는 형태로 되어 시공간 퍼텐셜 에너지를 정의할 수 있게 되며, 이는 곧 파동의 개념을 시공간 퍼텐셜 에너지에 부여할 수 있게 되어 시공간 팽창도의 파동을 정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럴경우, 전자의 이중슬릿 실험에서 입자로서의 전자의 움직임과 시공간 퍼텐셜 에너지에 의한 시공간 팽창도의 파동의 움직임을 따로 동시에 병행하여 정의할 수 있게 되므로써 성공적으로 입자 파동 이중성을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시공간 팽창도의 기하학적 성질이 시공간을 매개체로 하는 돋보기 효과를 나타냄으로 양자역학의 확률론적인 분포의 특성을 성공적으로 결정론적인 입장에서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시공간 팽창도를 속성으로 가지는 시공간 내부 관찰자의 입장에서는 모두 동일한 평범한 환경이 되므로 균일한 무작위적 분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시공간 내부에서 비록 균일한 무작위적 분포를 보일지라도 시공간 외부에서는 이것이 특정한 패턴의 확률 분포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양자역학의 확률론적 해석을 성공적으로 결정론적 입장에서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광속불변의 법칙은 '모든 관성계 내에서만 성립하는 법칙'으로 약간 수정하여 그대로 보존하므로 특수상대성이론은 특수상대성이론대로 그대로 유지하는 반면, 관성계 외의 관점이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고전론적 속도 합산의 법칙을 적용케 하므로 광속을 넘어서는 속도를 허락하게 되고, 또한 시공간 팽창도가 무한대인 시공간이 중간에 매개체로 되어 있을 경우 비국소성 현상을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본 시공간 팽창도의 개념 도입과 이를 통한 양자중력공간 이론의 정립은 지금까지 알려진 비국소성 숨은변수 이론에 해당하는 드브로이-봄의 이론을 훨씬 앞섭니다. 왜냐하면 시공간 팽창도라는 매우 간결한 개념을 통해서 너무나 많은 과학계의 미해결문제가 한꺼번에 깡그리 풀리기 때문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