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머신이 없는 것이 성경적으로도 맞다. 양자중력공간 질문 답변

스티븐 호킹은 타임머신에 대하여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그의 의문은 간단하다.
"만일 미래의 어느 시기에 시간여행이 일요일 소풍처럼 일상화되었다면, 지금 우리 주변은 미래에서 온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이다.
스티븐 호킹은
"한번 형성된 역사는 바뀔 수 없다"는 '역사보호가설'을 주장하명서 시간여행을 끝까지 반대하였다.

성경적으로 보아도 시간여행은 가능하지 않다.
시간여행이 가능하다함은 원인과 결과가 뒤바뀔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이는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공의에 어긋난다.
만약 시간여행이 가능하다하면 가장 좋아할 존재는 어둠의 권세를 잡고 있는 루시퍼인 것 같다.

왜냐하면,
2000년 전, 이스라엘에서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아 돌아가시게 하심으로 루시퍼는 승리한 것으로 여겼겠으나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죄없어신 분이시기에 결국 죄없어신 분을 십자가에 못박아 보혈의 피를 흘리게 하였으니 곧 루시퍼는 자기 꾀임에 빠져 영계의 법칙을 어기고 만다. 예수님은 죄없어신 분이시기에 3일만에 부활해 살아나시는 사건이 있었다. 그러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 죄인된 인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값으로 구원을 받아 이제는 지옥으로 가지 않고 천국으로 인도받을 수 있게 된 사건이 있다.

그런데 만일 타임머신이 원리적으로 가능하다면 루시퍼는 타임머신을 타고 2000년전으로 다시 돌아가 죄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지 못하도록 하였을 것이다. 지금은 루시퍼가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갔는 줄 알고 있기 때문이며 이로 인하여 "내가 왜 죄없으신 예수님을 못박았는고. 그냥 나이들어 사망케 하였으면 전 인류를 나의 밥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인데" 하며 통곡에 통곡을 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타임머신이 있어 2000년전 당시로 루시퍼가 돌아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지 않고 그냥 자신의 수명대로 사시다가 운명을 하게 하였다면 우리 인류는 아무도 구원받을 수 있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그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의 피값으로 만이, 그 분을 믿는 믿음으로 만이 구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것이 가능케하는 타임머신은 하나님의 공의면에서 볼 때도 전혀 합당치 않다.
따라서 타임머신은 성경적으로 봐도 전혀 가능하지 않다.
 
따라서 타임머신은 없다.


덧글

  • K-ON 2009/09/12 10:17 # 답글

    시간여행은 악마라도불가능한거군요 ;ㅋ
  • Dr. WHO 2009/09/12 11:35 # 삭제 답글

    나는 되는데 이상하다?
  • 靑山 2009/09/12 13:51 #

    닥터가 시간여행을 하는게 아니라 타디스가 하는 것이므로 무효
  • 코토네 2009/09/13 10:05 # 답글

    만약 양자론에 근거한 평행우주가 실존한다면 시간여행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 Dr Yeo 2009/09/13 23:08 # 답글

    슈뢰딩거의 고양이의 살아있는 상태와 죽어있는 상태의 병행이 함께 하는 우주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함은 사실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다.
    평행우주론은 양자의 성질을 입자이기도 하고 파동이기도 하다는 코펜하겐 해석의 확장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로렌츠 길이 수축의 해석을 배경 공간의 길이 단위 수축으로 볼 경우, 양자의 성질을 입자와 파동이 별개로 존재하되 서로 병행한다는 본 이론과 같은 해석으로 유도되며 이러한 해석에 의해서는 더 이상 슈뢰딩거의 고양이의 생과 사가 함께 병행하는 세계라 하는 우주론은 더 이상 유도되지 않는다. 본 이론에서와 같은 해석에 의하면 오히려 다양한 시공간 구조물의 존재를 허용하게 되어 성경에 기록된 다양한 영적인 현상이 실제함을 설명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평행우주론은 실존하지 않는 추상적인 우주론으로 여겨지며 시간여행은 가능하지 않다
  • 김승연 2009/10/02 13:22 # 삭제 답글

    그러면 빌립이 시간을 초월하여 이동한 것은 무엇인가요. 개인이 타임머신은 만들수는 없어도, 하나님이 사람을 이동시키려고 하면 시간도 초월할수 있다는 것이 성경에 있습니다.
  • Dr Yeo 2009/10/02 13:37 # 답글

    예, 빌립이 시간을 초월하여 이동한 것은 시간 주기와 공간 거리가 팽창된 시공간의 통로(영의 통로)를 따라 이동하였기 때문입니다. 즉, 공간 이동을 하게 된 것이죠. 그 시공간 통로(즉, 영의 통로)를 통해 이동할 때, 그 내부를 이동하는 내부 관찰자(빌립)의 입장에서는 평소와 다름없이 걸었을 뿐인데 그 영의 통로의 시공간 특성으로 말미암아 외부의 입장에서는 매우 빠른 속도로 그 주어진 거리를 이동한 것처럼 보이게 되며, 내부 관찰자(빌립)의 입자에서는 주어진 거리가 짧아진 것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구요. 이는 시공간 통로의 시간 주기가 팽창되어 잇고 공간 거리가 동시에 팽창되어 잇기 때문에 결국 외부 공간의 거리가 수축되어 거리가 짧아 지게 됩니다. 즉, 빌립은 영의 통로를 통해 이동하였기 때문에 원리 목표지점까지의 거리는 매우 머나 영의 통로를 통하게 되면 영의 통로의 시공간 특성, 즉, 시공간 팽창도가 증가된 특성에 의해 거리가 단축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빌립은 순간에 목표점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이는 시간을 과거로 당기는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단지 시간이 팽창되고 공간이 팽창되므로 거리가 수축되는 효과인 것입니다. 따라서 타임머신과는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이를 두고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는다고 표현할 수 잇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시간 주기와 공간 거리의 동일한 비율로 팽창되는 시공간 특성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빌립이 시공간을 초월하여 공간 이동하는 것은 과학적으로 가능한 일입니다. Dr.Yeo
  • ... 2011/01/12 19:25 # 삭제 답글

    타임머신에 대해 논하기 전에 영혼이란게 있는지, 지옥이나 천국이 있는지부터 증명하는게 우선일듯하네요. 피를받아 지옥에 가고 안가게되고 이건 뭐.. '왜냐하면'부터 실소를 참을수 없더군요. 제가 무지해서이길 바랍니다.
  • ㅇㅇ 2022/12/20 17:01 # 삭제 답글

    비응신
  • ㅇㅇ 2022/12/20 17:01 # 삭제 답글

    비응신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