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주 모형 성경과 과학

본인이 소개하는 대우주 모형은 아인슈타인의 정상 우주 모형의 확대판이다.
아인슈타인의 정상 우주 모형에 의하면, 우리가 사는 우주는 4차원 구(球)공간의 3차원 표(表)공간에 해당한다 하였다.
다음은 그러한 아인슈타인의 정상 우주 모형을 포함하고 있는 확대된 대우주 모형을 그려놓은 것이다.
(그림1)은 우리가 사는 공간에서 네째하늘쪽을 바라본 모습의 대우주 모형이며 이를 대우주 모형 1이라 하며,
(그림2)는 네째하늘에서 우리가 사는 공간쪽을 바라본 모습의 대우주 모형이다. 이를 대우주 모형 2라 한다.
이와 같이 서로 안과 밖을 뒤집는 듯한 대칭적인 모습을 가지는 대우주 모형이 성립할 수 있는 것은 대우주 모형의 기본 구조가 시간 주기의 팽창 수축, 공간 거리의 팽창 수축 정도에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우주 모형 1과 대우주 모형 2는 서로 위상 기하학적으로 동상이라 할 수 있다.
 
(그림1) 대우주 모형 1


(그림2) 대우주 모형 2


덧글

  • highseek 2009/09/29 12:55 # 답글

    하늘이 넷으로 구분된다는 건 어느 경전에 근거한 것인지?

    유대교 전승에는 일곱 하늘, 또는 열두 하늘에 대한 설명이 나오며 에녹서와 바르톨로메오 복음에는 일곱 층의 하늘이 등장하고, 베드로복음에는 열 겹의 하늘이 등장합니다. 평소 성경을 근거로 내세우시는 걸 봐서 넷의 하늘도 성경에 근거하셨을 것 같은데, 성경에 그런 게 있습니까?
  • Dr Yeo 2009/09/29 13:57 # 답글

    예. 네째 하늘까지 나눈 것은 성경을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12:2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사 년 전에 그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여기서 바울 사도께서 이끌려 간 공간을 셋째 하늘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성경에

    느혜미아 9:6
    오직 주는 여호와시라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과 일월성신과 땅과 땅 위의 만물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시고 다 보존하시오니 모든 천군이 주께 경배하나이다.

    라 하여 하늘을 구분함에 있어서 하늘들과 하늘들의 하늘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셋째 하늘은 하늘들 중의 하나라고 생각되므로 하늘들은 적어도 세 개의 하늘이 있지 않는가 생각하며 그 위에 그 하늘들의 하늘이 또 있음으로 그래서 네 개의 하늘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본인의 글에 있어서 네째 하늘은 하늘들의 하늘을 지칭합니다. 이곳에 창조주 하나님의 근본 보좌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Dr.Yeo
  • highseek 2009/09/29 23:53 #

    그러니까, 고린도후서는 셋째 하늘의 존재를 이야기할 뿐, 넷으로 나뉘어있다고는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넷이란 숫자가 어디서 근거했는지 질문하는 겁니다. 셋 이상이라면 일곱이 될 수 있고 열둘이 될 수 있고 수백이 될 수 있는데 왜 하필 넷이냐는 거죠.

    성경에는 또 이 하늘들이 계층 구조를 이루고 있는지, 병렬 구조를 이루고 있는지 등에 대해 아무 정보를 주지 않습니다. 서너개의 하늘들이 어떤 보이지 않는 경계에 의해 퍼즐처럼 붙어있다고 해도 성경과 충돌하지는 않거든요?

    성경이 이야기하는 하늘은 하느님이 주재하시는 영적 세계에 대한 비유적인 표현이라는 건 일단 제쳐두고라도, 제시하신 성경을 근거로 보면 "복수개의 하늘"이 적혀있을 뿐, 그것의 구조와 형태 등에 관해서는 어떠한 정보도 주지 않습니다. 이런 것이 어떻게 근거가 되는지?

    포스팅하신 것 처럼 하늘 "네 개"가 "계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네번째 하늘"에 "하느님의 보좌"가 있다는 내용이 성경에 명시되어있는지 질문한 겁니다. 포인트를 잘못 잡으셨군요.
  • highseek 2009/09/29 23:54 #

    "네 개의 하늘 외에, 다른 하늘은 없다"는 것도 어디서 근거한건지 말씀해주시면 좋겠네요.
  • 무아 2009/09/29 18:38 # 답글

    하늘이 네개로 나눈건 맞아요.
    대류권, 성층권, 중간권, 열권

    진지해지면 지는거다
댓글 입력 영역


양자중력공간 이론과 빛

본 블로그의 독특한 내용과 아이디어는 저자의 허락이 없는 한 함부로 타 논문이나 저서 또는 특허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시 저는 법적으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그러나 본 블로그의 내용과 아이디어는 오직 저의 허락하에 사용가능하오니 이를 논문이나 저서에 인용하거나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저에게 연락주십시오(yshoono@hotmail.com). 그러나 인터넷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건전한 토론의 목적으로 원저작자를 표시한 상태에서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은 허락합니다.